미일, 우크라이나·무역·식량위기

미일, 우크라이나·무역·식량위기 공동노력

미일

재닛 옐런 미국 재무장관과 일본 재무장관은 화요일 우크라이나 전쟁의 도전에 대처하고

자유 무역, 지속 가능한 에너지 및 식량 안보를 증진하는 데 협력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옐런 총리는 이번주 후반 인도네시아 발리 섬에서 열리는 G20 금융 지도자 회의에 앞서 회담을 위해 화요일 도쿄를 방문했습니다.

그녀는 스즈키 슌이치(Shunichi Suzuki) 재무상과의 회담을 시작하기 전에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에 대한 효과적인 제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자금 조달을 제한할 러시아산 석유 가격 상한선을 모색하는 데 있어 일본과 다른 국가들의

지지를 얻기를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모스크바의 군대에.

“우리 정부는 우리의 국가 이익과 세계 안정 및 번영에 영향을 미치는 가장 시급한

우선순위에 대해 공통의 관점과 이익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함께 일할 때 우리는 더 효과적입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스즈키는 옐런 위원장을 환영하며 “국제사회가 많은 도전에 직면해 있는 지금, 미국과 일본이 함께 협력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환영했다.

파워볼사이트 회담 후 화요일 발표된 공동 성명은 우크라이나가 경제적 어려움에 대처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또한 양측은 “적절한 경우” 가격 상한선을 추구하려는 노력을 환영했다고 말했습니다.

미일

가격 상한제는 전쟁이 가스 및 에너지 가격에 미치는 영향을 억제하기 위한 것입니다.

거의 모든 석유를 수입하는 일본은 우크라이나 전쟁과 미국 달러에 대한 엔화 약세로 인해 최근 에너지 위기를 겪었습니다.

미국 연방준비제도(Fed)가 금리를 인상해 40년 만에 최고치를 경신한 인플레이션을 억제하려는 움직임은 여러 통화에 대한 미국 달러의 가치를 높이는 데 일조했다. 여기에는 유로와 일본 엔이 포함됩니다.

엔화가 20년 만에 최저 수준으로 거래되면서 일본은 석유, 가스 및 석탄을 포함한 많은 수입품의 비용이 치솟는 것을 보았습니다.

재무부는 성명에서 일본과 미국도 “환율 시장에 대해 긴밀히 협의하고 통화 문제에 대해 적절하게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화요일 회담은 달러가 136.10엔에서 137.25엔으로 상승하면서 환율에 즉각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았습니다.

옐런은 재무장관으로 아시아를 처음 방문한다. 그녀는 2014년부터 2018년까지 미국 연준 의장을 역임했습니다.

파워볼사이트 추천

월요일에 그녀는 금요일에 암살된 아베 신조(安倍晋三) 전 총리의 추도식에 참석했다.

일본에서 가장 오래 집권한 아베 총리는 금요일 군중 속에서 나온 한 남성이 집에서 만든 무기를 쏘면서 총에 맞았습니다.

스즈키와 테이블 맞은편에 앉은 옐런은 아베 총리가 “일본 경제와 리더십을 되살리는” 유산을 남겼다고 애도했다.

성명서에서 일본과 미국은 전염병 예방 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새로운 세계 은행 기금에

대한 지원을 표명하고 중국과 같은 다른 채권국에 위기에 처한 스리랑카와 같은 국가가 부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촉구했습니다.

옐런 총리는 G20 정상회의 이후 한국을 방문할 예정이다.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