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om 천안문 회담 후 미국 기반 중국 활동가 계정 정지

Zoom 천안문 회담 후 미국 기반 중국 활동가 계정 정지

Zoom 천안문

화상회의 거인 줌(Zoom)은 미국에 기반을 둔 중국 활동가 그룹이 천안문 사태를 기념하기 위해 플랫폼에서 회의를 개최한 후 계정을 일시 중단했습니다.
먹튀검증커뮤니티 중국 인도주의 단체는 중국에서 전화를 건 활동가를 포함해 약 250명이 참석한 행사 직후 계정이 폐쇄됐다고 밝혔다.

Zoom은 계정이 “현지 법률”을 준수하기 위해 폐쇄되었다고 말했습니다.
계정은 나중에 다시 활성화되었습니다.
Zoom은 뉴스 매체에 보낸 이메일 성명에서 “여러 국가에서 회의가 열릴 때 해당 국가의 참가자는 각자의 현지 법률을 준수해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성명서는 “우리는 현지 법률을 준수하는 데 필요한 조치로 제한하고 이러한 문제에 대한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검토 및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라고 밝혔습니다. 이미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 조치에 대한 엄격한 조사에 직면해 있었습니다.

문제 중에는 초대받지 않은 손님이 회의에 해킹하여 때때로 인종 차별적이거나 모욕적이거나 노골적인 콘텐츠를 게시하는 이른바 “Zoombombing”이 있었습니다.

‘비밀’ 사건
5월 31일에 열린 인도주의적 중국 화상 회의는 일반적으로 6월 4일에 열리는 중국 천안문 사태 31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것이었다.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outh China Morning Post)의 보고서에 따르면 연사에는 한 여성의 어머니가 포함됐다.

살해된 시위자, 그의 참여로 17년 동안 수감된 베이징 거주자, 그리고 추방된 몇몇 학생 지도자.

Zoom 천안문

천안문 시위의 학생 지도자였던 중국 인도주의 단체의 저우 펑수오(Zhou Fengsuo) 대통령은

“이 행사는 1989년 민주화 운동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고위 인사들이 한 자리에 모인 것은 처음 있는 일”이라고 말했다. ,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인도주의적인 중국의 줌 계정은 6월 7일 폐쇄됐다. Zhou는 SCMP에 “이 나라, 미국에서도 이런 종류의 검열에 대비해야 한다는 점에 매우 화가 난다”고 말했습니다.

또 다른 천안문 활동가는 5월 22일 전 세계에 대한 중국의 영향력에 대한 온라인 토론을 주최하려고 했을 때부터 Zoom을 사용할 수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이척얀은 AFP통신에 “대화가 시작되기 전에 자신의 계정이 정지됐다”고 말했다.

천안문 진압 희생자들을 위한 홍콩 연례 집회를 주최하는 홍콩 동맹(Hong Kong Alliance)의 이 회장은

“줌에게 이것이 정치적 검열인지 물었지만 답이 없었다”고 말했다.

그는 그룹이 문제 없이 Zoom에서 이전에 두 차례 회담을 가졌다고 말했습니다.
1989년 봄 베이징의 천안문 광장에서 발생한 시위에 대한 군사적 탄압은 대규모 평화로운 민주화 시위에서 학생과 노동자들이 광장을 점거한 후 시작되었습니다.

시위대의 사망자 수는 수백 명에서 많게는 10,000명에 이를 것으로 추정됩니다.More News

탄압 기념일은 중국에서 매우 민감한 문제이며, 중국 인터넷에 있어 가장 민감한 날입니다. 기념일과 관련된 콘텐츠는 자주 차단되거나 검열됩니다. 이 사건에 대한 보도는 중국에서도 심하게 검열되고 있습니다.